HOME   /   소식/교제   /   선교지소식

    선교지소식

    4월 9일 우크라이나에서 온 선교 편지
    2020-04-26 06:29:31
    이중훈
    조회수   26

    우크라이나 선교 편지(49)

     

    혹 내가 하늘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아니하거나 혹 메뚜기들에게 토산을 먹게 하거나 혹 전염병이 내 백성 가운데에 유행하게 할 때에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대하7:13-14)

     

    역병으로 고통하는 가운데 있는 온 세상에 우리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자비 그리고 은혜와 평강이 임하시기를 기도하면서 이 곳 소식 전합니다.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 온 유럽에 코라나19의 확산으로 공포가 뒤덮고 있습니다. 3월 들어서는 우크라이나에도 전염이 시작되면서 확진자와 사망자가 속출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지난 3 10일부터 비행기, 철도 등 국경을 닫았고, 모든 학교도 휴교령이 내려졌으며, 곧이어 모든 집회를 금지시킴으로서 종교집회도 중지시켰습니다. 거리에서 2명 이상이 함께 다녀도 벌금을 부과합니다. 동시에 지하철도 올스톱 시키더니 급기야는 버스까지 중단시켰습니다. 그래서 우리 아파트 출입구를 지키던 아주머니들도 올 수가 없어 거주민 중에서 일하는 데까지 이르렀습니다. 상점들, 공장 및 영업장들도 문을 닫고 슈퍼와 약국만 문을 열어 둔 상태입니다. 마스크 쓰기를 그리도 하지 않던 백성들이 구입할 수 있는 사람들은 구입하여 마스크를 하고 다니는데 약국에서는 금새 동이 나 구입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43일까지 문을 닫는다고 하더니 곧 한 달 더 연장하여 424일까지로 결정하고 발표했습니다. 거리가 한산합니다. 4일 현재 우크라이나 확진자 1096, 사망자 28명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발표되는 통계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속히 안정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둘째 딸(예주)이 광나루 장로회신학대학원에 입학하였습니다. 계절학기로 히브리어를 배웠으며, 지금은 온라인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지난 21, 8일에 협력하는 교회(소망의길; 알렉산드르 유르축)에서 출애굽기 성경세미나를 인도하였으며, 16일 주일에는 함께 예배 드리며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지난 325일에 우크라이나 개신교가 하나님의 긍휼하심으로 코로나 전염병이 멈춰지도록 금식 기도일을 선포하고 기도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은 협력하는 교회 목회자들에게 역병에 대한 여러 신학자들의 연구들(교회와 재난, 흑사병에 대한 종교 지도자들의 태도)을 번역하여 메일로 나누었습니다. 보낸 메일을 읽고 현재상황에 맞는 정보와 그리고 신앙의 선배들이 전염병을 대하는 태도와 사역자들의 자세를 보고 자기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게 되었다고 전해왔습니다.

    우크라이나도 온라인 예배로 드리고 있습니다.

    32903시부터 섬머타임이 시작되었습니다. 한국과의 시차가 예전 7시에서 6시로 변경되었습니다.

    한인 선교사 협의회에서 많은 확진자로 인해 집에 있을 것을 권고하여 며칠 전에는 자동차가 없는 선교사님 가정을 도와 한달 분 음식을 구입하였고 우리 가정의 필요 분도 구입하여 두었습니다.

    협력목사 이반의 부인이(산부인과) 수술하여 현재 회복 중에 있으며, 다비덴코 알렉산드르 사역자의 자녀(비탈리, 베타미야)가 기침과 열이 있어 기도가 필요합니다. 완전한 회복과 건강을 위해 기도 부탁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예정되어 있던 협력교회와의 세미나 일정 등이 모두 취소 되었습니다.

     

    기도제목

    • 주님 안에 거하게 하시고 더 친밀한 교제를 나누게 하소서
    • 19 전염병으로 인하여 하나님을 찾게 하소서
    • 나라와 백성들이 우상숭배의 악한 길에서 떠나게 하소서
    • 하나님의 얼굴을 구함으로 역병의 확산이 멈춰지게 하소서
    • 고난의 때가 회개의 기회가 되고 주께로 돌아와 참 예배자로 서게 하소서
    • 당하는 이들을 섬길 수 있게 하소서
    • 땅 백성들과 한인 선교사들과 우리 가족을 지켜주소서

    댓글